본문 바로가기
애터미정보/ATOMY 이야기

애터미에 대한 자주묻는 질문 (Q&A)

by HealthSquare 2021. 11. 24.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마스터 박재현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애터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터미 본사

Q) 애터미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애터미는 화장품, 건강식품, 생활잡화용품, 의류, 가전 등 우리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제품을 유통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Q) 그럼 물건은 어떻게 구매합니까?
A) 회원가입을 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Q) 애터미가 다단계 회사라고 들었습니다. 맞습니까?
A) 네 맞습니다. 애터미는 다단계 판매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정식으로 다단계 판매업에 등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애터미에 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Q) 다단계 회사면 위험하지 않습니까? 가입하기 꺼려지고, 보통 집안 기둥뿌리가 뽑힌다고들 말하던데...
A) 일단 다단계 회사와 피라미드 회사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정식으로 허가된 다단계 회사의 경우 일반 소비자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냥 쿠팡이나 G마켓처럼 가입 후 물건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과거 TV에서 봐왔던 대학생이나 일반인 등을 가둬놓고 판매행위를 일삼았던 불법 다단계 회사들 일명 피라미드 회사들이 문제가 많았습니다. 물품 구매를 강요하고 가입비를 받는 등 여러 문제가 많았습니다.

Q) 제가 알고 있는 지인분은 정식 허가받은 다단계 회사입니다. 그런데 피해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건 뭔가요?
A)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경우는 그냥 내가 필요한 물건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의 경우 본인의 선택에 의한 피해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쉽게말해 일종의 사업자 가입비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일부 다단계 회사의 경우 사업자가 되기 위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유지비라는 것도 존재해 매월 일정 금액(통상 10~20만 원) 이상을 구매해야 하는 제도와 직급을 가기 위해 유지해야 하는 조건들이 있어 사재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Q) 그럼 애터미는 이러한 피해 사례가 없나요?
A) 아니요 있습니다. 애터미의 경우 시스템적으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상위 직급자가 사업자의 성공하고자하는 심리를 이용하여 무분별한 사재기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와 함께 할 상위 직급자의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Q) 주위에서 애터미 사업하셨던 분들께서 애터미는 제품은 좋은데, 돈이 안된다는 소리를 많이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런 말씀을 하는데 애터미 사업을 해야 할까요?
A) 네, 저도 정말 많이 들었던 이야기 입니다. 보통 다단계 사업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많은 돈을 벌고 싶어서죠.
저도 센터에 출근하며 사업을 진행하면서 봤던 많은 분들께서 수천만 원의 수익을 바라지만, 정작 월 200~300만 원 받는 직장인들보다 더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죠. 일반 직장인의 경우 최소 8시간 일을 합니다. 그런데 애터미 사업자분들을 보면 실제 일하는 시간은 하루 2~3시간밖에 안된다는 거죠. 하루 2~3시간 일하고 천만 원을 벌 수 있다면, 누구든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애터미 사업을 그만둔 주위 분들께 물어보세요. 실제 하루에 몇 시간을 일했는지, 그럼 알 수 있을 겁니다.

애터미 오롯 공장 전경

 

Q) 애터미는 초기 수입이 다른 다단계에 비해 적다고 합니다. 애터미의 단점이지 않을까요?
A) 애터미의 초기 수입이 노력에 비해 작은 건 맞습니다. 왜냐하면 애터미는 추천수당이라는 제도가 없습니다. 추천수당이란 내가 데려온 사업자나 소비자의 매출의 약 20~30% 정도를 수당으로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A회사 사업자가 새로운 사업자 2명에게 사업자 가입비로 1인당 약 500만 원 정도를 구매하게 했습니다. 그럼 이 사업자는 추천수당으로만 약 200~400만 원의 수입이 발생됩니다.
이는 내가 항상 몇백만 원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을 데리고 와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애터미는 추천수당 제도가 없어, 이러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애터미는 꾸준히 소비해 줄 수 있는 소비자를 많이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노력한 시간에 비해 초기 수익이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소비자를 만들고 수를 늘려 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나의 수익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Q) 그럼 전업으로 열심히 뛰어야 하나요?
A) 자기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일정한 소득이 발생하시는 분은 전업으로 뛰어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부업으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부업으로 시작하여 일정 소득 수준이 됐을 때 전업으로 뛰어드셔도 됩니다.

Q) 제 주위에 애터미 가입을 권유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쪽에 가입을 하고 사업을 진행하면 되나요?
A) 사업자가 될 확률이 1%라도 있으면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단순 물건이 좋아서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주위 분들에게 가입해 물건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나 내가 사업에 대한 생각이 1%라도 있다면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보통 상위 사업자를 잘 못 만나 고생하시는 분들을 너무 많이 봤습니다. 상위 사업자의 과다한 욕심, 권력에 대한 욕심, 성격상 문제 등 하위 파트너들과의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 친구가, 내 이웃이 애터미 가입을 권유하더라도 잘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애터미는 수평적 관계의 사업입니다. 서로 양보하고 도와주며 함께 성장해야 하는 사업인데, 수직적 관계 설정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절대 피해야 할 분들입니다. 전형적으로 자기는 보스 너는 내 직원인 개념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이라 많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Q) 그럼 어떻게 가입을 해야 할까요?
A) 일단 주위분들의 스폰서와 상담해 보세요. 과연 이 사람들과 함께 했을 때 내가 성공할 수 있는지 판단해 보세요.
이 사람들이 능력이 있을까? 해외 사업은 진행하고 있을까? 수직적 관계를 원하는 건 아닐까? 등 미리 애터미에 대해 공부하고 만나보세요.

Q) 지금 글을 적으신 분과 상담해 볼 수 있습니까?
A) 네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됩니다. 저의 스폰서분들께서는 정말 수평적 관계에서 함께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제 바로 위 스폰서는 한국 국적의 중국분입니다. 나이대는 주로 30~50대로 젊은 라인입니다. 저의 라인은 한국, 중국, 대만, 베트남 등 글로벌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느 지역이든 상담이 필요하신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됩니다.

Q) 애터미에 대해 한 말씀하신다면?
A) 제 인생의 동반자입니다. 제 나름 열심히 공부하고 오랜 시간 고민하고 선택한 회사입니다. 다단계라는 편견이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라는 구절과 애터미가 딱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마라톤과 같이 인내심과 꾸준함을 가지고 노력이 필요한 사업입니다. 그렇지만 나의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